[전문] 최희서, #MeToo 운동 동참 "남 얘기로 생각한 내가 부끄럽다"

[전문] 최희서, #MeToo 운동 동참 "남...



[OSEN=하수정 기자] 최희서가 '#Me Too' 운동에 동참하면서 자신의 생각을 드러냈다.

최희서는 21일 오후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사실 모 잡지의 인터뷰에서 미투 운동에 대한 염려의 생각들은 이야기했으나, 응원의 목소리를 싣지 못한 점이 후회스러웠다. 미투 운동이 그저 한때의 SNS 유행처럼 낭비되고 소모되며 때론, 'Awareness'의 척도를 뽐내기 위한 뭇 사람들의 재료로 이용될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었다"고 밝혔다.

이어 "인터뷰를 한 지 일주일만에 수면 위로 떠오른 연극계 미투 운동은 이제 거침 없는 파장으로 퍼지고 있다. 나의 지인의 지인 분들이 피해자이며, 이 이야기를 수년 전에 술자리에서 지인들로부터 들은 바 있다. 그 당시 '미쳤나봐 진짜야?' 정도로 반응 하고는 그야말로 남 이야기로 잊어버린 내 자신이 부끄럽다"고 털어놨다.

이와 함께 최희서는 "손바닥에 적은 몇 글자와 포스팅 클릭 한 번으로 세상을 바꿀 순 없지만, 작고 힘찬 파장이 기자회견과 청와대 국민청원까지 이어졌으니, 나 또한 지금이라도 동참하고 싶은 마음에 글을 올린다"며 사진을 게재했다.

공개된 사진 속 최희서는 손바닥에 '#metoo #withyou'라는 글을 적어 펼쳐 보였다. 그동안 소극적이었던 미투 운동에 적극적으로 동참한 모습이다.

한편, 최근 연극 연출가 이윤택을 비롯해 배우 조민기 등의 성추행 의혹이 불거지면서, 사회적으로 '미투(#metoo, 나도 당했다)' 운동이 확산되고 있다.


다음은 최희서의 입장 전문.

사실 며칠전 모 잡지의 인터뷰에서 미투 운동에 대한 염려의 생각들은 이야기했으나, 응원의 목소리를 싣지 못한 점이 후회스러웠습니다.

그 염려의 생각들이란, 미투 운동이 그저 한때의 sns 유행처럼 낭비되고 소모되며 때론, "Awareness" 의 척도를 뽐내기 위한 뭇 사람들의 재료로 이용될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었죠. 그저 현상으로만 존재하고 이렇다할 변화로 이어지지 못할 경우에 대한 우려였습니다.

이때 기자님께서, "하지만 적어도 지금은 수면 위로 조금씩 떠오르고 있어요. 그런 면에서 sns로 미투 운동이 조금씩 퍼지는 것도 의미가 없진 않죠" 라고 하셨습니다.

인터뷰를 한 지 일주일만에 수면 위로 떠오른 연극계 미투 운동은 이제 거침 없는 파장으로 퍼지고 있습니다. 저의 지인의 지인 분들이 피해자이며, 이 이야기를 저 또한 수년 전에 술자리에서 지인들로부터 들은 바 있어, 그 당시 "미쳤나봐 진짜야?" 정도로 반응 하고는 그야말로 남 이야기로 잊어버린 제 자신이 부끄럽습니다.

손바닥에 적은 몇글자와 포스팅 클릭 한번으로 세상을 바꿀 순 없지만, 작고 힘찬 파장이 기자회견과 청와대 국민청원까지 이어졌으니 저 또한 지금이라도 동참하고 싶은 마음에 글을 올립니다.

언제나 조금 더 나은 세상과, 모든 수식어와 은어로 포장된 사상 간의 싸움 속에서" 평등주의"가 선행되어야 된다고 함께 고민하는 우리 극단 인물사건배경과 함께합니다.

제가 좋아하는 엘리아 카잔의 Actors Vow 라는 글의 마지막 행을 공유합니다. 배우들뿐만 아니라, 그밖의 모든 세상에 속해 있는 사람들, 그들의 목소리가 들려야 할 것입니다. "I will be heard." #withyou #metoo/hsjssu@osen.co.kr

[사진] OSEN DB. 최희서 인스타그램.

[Copyright © OS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OSEN 페이스북에서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클릭!!!]
2018-02-21 22:35

Oh! 모션

HOT NEWS

로딩

OSEN 포토 슬라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