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스바겐도 제네바 모터쇼서 순수전기차 콘셉트 공개 

폭스바겐도 제네바 모터쇼서 순수전기차 콘셉트 공개 
[OSEN=강희수 기자] 폭스바겐이 2018 제네바 모터쇼에서 순수 전기차 'I.D. 비전(I.D. VIZZION)'...


[OSEN=강희수 기자] 폭스바겐이 2018 제네바 모터쇼에서 순수 전기차 'I.D. 비전(I.D. VIZZION)' 콘셉트카를 최초로 공개한다.

I.D. 비전 콘셉트는 완전 자율주행 기능을 탑재한 순수 전기차로, 깨끗한 도로환경을 유지하면서도 안전하고 안락한 주행을 구현한다. 동시에, 우아하면서도 감성적인 디자인을 통해 혁신적인 미래 자동차 디자인의 새로운 청사진을 제시한다.

I.D. 비전의 내부는 스티어링 휠 같은 전통적인 조절 장치가 아예 없다. 완전 자율 주행을 구현하는 콘셉트카라는 타이틀이 이를 통해 더욱 뚜렷해진다. 폭스바겐코리아는 "I.D. 비전 콘셉트카는 나이 등의 이유로 자동차를 운전할 수 없는 사람들도 운전을 가능하게 만들 것"이라고 소개하고 있다.

새로운 I.D. 비전 콘셉트카는 I.D. 라인업의 네번째 모델이다. 우아한 디자인은 미래 전기차들의 지향점을 보여준다.


I.D. 비전 콘셉트의 실내는 완전히 새로운 접근을 시도하고 있다. 수많은 보조 시스템을 갖춘 ‘디지털 쇼퍼’ (Digital Chauffeur) 기능이 탑재 돼 운전대가 없는 조작장치를 선보인다.

I.D. 비전 콘셉트 탑승자들은 주행 중 자유롭게 시간을 활용할 수 있다. ‘가상 호스트’ 기능을 통해 자동차는 탑승객들과 음성으로 대화하면서 필요한 모든 조치를 취할 뿐 아니라 개인 취향에 맞춘 개인화 서비스도 제공이 가능하다.

약 5 미터 길이의 I.D. 비전 콘셉트의 출력은 225 kW 이며 최고 속도는 시속 180km이다. 111 kW 리튬 이온 배터리는 최대 665km의 주행거리를 가능케 한다. 인텔리전트 매니지먼트를 기반으로 두 개의 전기 모터는 최대의 효율을 발휘해 차량을 구동한다.


폭스바겐 브랜드는 2025 년까지 20 개 이상의 전기 자동차 모델을 도입 할 계획이다. 2020년을 시작으로 컴팩트 사이즈의 전기차 I.D.가 I.D. 라인업 중 가장 먼저 출시될 예정이며 이어서 새로운 SUV 전기차 I.D. 크로즈, 마이크로 버스인 I.D. 버즈가 출시된다. /100c@osen.co.kr

[사진] 폭스바겐 코리아 제공.

[Copyright © OS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OSEN 페이스북에서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클릭!!!]
2018-02-20 11:50

Oh! 모션

HOT NEWS

로딩

OSEN 포토 슬라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