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등래퍼2’ 산이 “내가 왜 ‘산선생’인지 증명할 것”
OSEN 강서정 기자
발행 2018.02.14 15: 58

Mnet ‘고등래퍼2’가 오는 23일 첫 방송을 앞두고 멘토들의 출사표와 이미지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고등래퍼는 여느 오디션 프로그램의 심사위원의 역할과는 달리 조언과 격려를 통해 참가자들에게 본인의 경험을 전수하는 멘토를 선정해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앞서 산이, 치타, 그루비룸, 행주, 보이비, 딥플로우가 ‘고등래퍼2’의 멘토로 함께한다고 전해진 바 있다.
오늘 공개된 티저 영상에서는 각 멘토들이 팀을 이룬 모습이 최초로 공개됐다.

산이와 치타는 퍼포먼스, 라이브스킬, 무대 매너 등의 멘토링뿐 아니라 따뜻한 가슴으로 친형, 친누나 같은 멘토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산이는 “내가 왜 산선생인지 고등래퍼에서 증명하겠다. 우리 팀에서 우승자를 배출하면 회식비를 모두 내겠다”며 특유의 유쾌한 소감을 전했다. 유일한 여성 멘토인 치타는 “감수성 충만한 10대들에게 따뜻한 누나 역할을 해줄 것”이라고 말했다.
VMC의 수장 딥플로우는 그의 존재감을 입증하듯 단독 멘토로 낙점됐다. ‘프로발굴러’라는 별칭도 가지고 있는 딥플로우는 지난 고등래퍼에도 멘토로 참가해 파이널 진출자를 최다 배출하며 훌륭한 조력자 역할을 해냈다. 그는 “이번 고등래퍼2에서 제2의 넉살을 발굴하고, 우승자를 배출할 시 넉살의 헤어스타일을 똑같이 따라 하겠다”라며 파격적인 출사표를 던졌다.
탁월한 프로듀싱 능력으로 힙합씬의 트렌드 메이커로 떠오른 그루비룸은 잠재력 넘치는 힙합 원석 고등래퍼를 트렌디한 힙합 뮤지션으로 탈바꿈 시킨다는 각오다. 아울러 “이번 고등래퍼2를 위해 준비해놓은 비트가 있다”라며 야심찬 포부를 밝혔다.
또 다른 멘토 조합으로 행주, 보이비 콤비가 나선다. 10년 넘게 동고동락하며 눈빛만 봐도 통하는 두 사람의 찰떡 호흡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 보이비는 “고등학생이었으면 행주와 함께 고등래퍼에 지원했을 것”이라며, 행주는 “고등학교 시절의 나보다 지금의 고등래퍼들이 랩을 훨씬 잘하는 것 같다. 내가 나왔으니 제2의 행주대첩이 될 것”이라는 유쾌한 소감을 전했다.
‘고등래퍼2’는 힙합에 대한 열정을 가진 10대의 패기를 담은 새로운 콘셉트와 청소년들의 거침없는 이야기는 물론 그들의 생활 공간인 학교에서의 문화를 ‘힙합’을 통해 생생하게 보여주고 대중에게 힙합의 긍정적인 면을 조명하는 프로그램이다. 오는 23일 오후 11시 첫 방송. /kangsj@osen.co.kr
[사진] Mnet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