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지엠, 결국 군산공장 폐쇄 결정...사업 구조조정

[OSEN=강희수 기자] 한국지엠의 철수설이 나돌고 있는 와중에 군산공장 폐쇄라는 극단적 조치가 발표됐다. 한국지엠주식회사는 13일 오전, 오는 5월말까지 군산공장의 차량 생산을 중단하고 공장을 폐쇄하기로 했다고 결정했다고 공식 발표했다 .

한국지엠은 발표문에서 "군산공장은 최근 3 년간 가동률이 약 20%에 불과한데다 가동률이 계속 하락해 지속적인 공장 운영이 불가능한 상황에 이르렀다. 이번 결정은 지난 몇 년 동안 심각한 손실을 기록한 한국지엠의 경영 실적을 면밀하게 검토한 이후 내려진 것이다"고 밝혔다.

한국지엠 군산공장에서는 준중형차 크루즈와 다목적차량(MPV) 올란도가 생산되고 있었지만 최근 판매 부진으로 가동은 멈춘 상태였다. 이날 결정으로 군산공장은 가동 중단이 아닌, 폐쇄 단계를 밟게 됐다.

카허 카젬(Kaher Kazem) 한국지엠 사장은 “이번 조치는 한국에서의 사업 구조를 조정하기 위한, 힘들지만 반드시 필요한 우리 노력의 첫걸음”이라며, “최근 지속되고 있는 어려운 상황을 극복하기 위한 한국지엠 임직원, 군산 및 전북 지역 사회와 정부 관계자의 헌신과 지원에 대해 충분히 인식하고 있다”고 말했다. 더불어 “전환 과정에서 영향을 받게 될 직원들을 위해 최선을 다해 지원할 것”이라고 발표문을 통해 전했다.

배리 엥글(Barry Engle) GM 총괄 부사장 겸 해외사업부문(GM International) 사장은 “한국지엠과 주요 이해관계자는 한국에서의 사업 성과를 개선하기 위한 긴급한 조치를 취해야 한다”며 “GM은 글로벌 신차 배정을 위한 중요한 갈림길에 있으므로, 한국지엠의 경영 정상화와 관련하여 GM이 다음 단계에 대한 중대한 결정을 내리는 2월 말까지, 이해 관계자와의 지속적인 논의를 통해 의미 있는 진전을 이뤄내야만 한다”고 말했다. /100c@osen.co.kr

[Copyright © OS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OSEN 페이스북에서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클릭!!!]
2018-02-13 10:50

Oh! 모션

HOT NEWS

로딩

OSEN 포토 슬라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