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플릿A을 향해' 대구, 메디컬 테스트 후 제주 전훈 출발
OSEN 강필주 기자
발행 2018.02.12 15: 56

대구FC가 12일 오전 대구 으뜸병원 스포츠 메디칼 센터에서 메디칼 테스트를 하고 오후 비행기를 타고 제주로 이동했다.
이번 메디칼 테스트는 한국프로축구연맹 2018년 제1차 이사회(1월 15일)에서 개정된 선수 규정 제 4조 8항, 제 5조 1항에 의거해 실시됐다.
대구는 새롭게 협약을 맺게 된 대구 으뜸병원에서 메디칼 테스트를 진행했으며, 으뜸병원과의 협약식은 오는 3월 10일 오후 2시 대구스타디움에서 열리는 수원삼성과의 홈개막전 경기에서 정식으로 실시할 예정이다.

이날 대구 공식지정병원 선정 및 메디칼테스트는 조광래 대구 프로구단 대표이사, 이성만 으뜸병원 병원장 등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제주도 서귀포 시민축구장에서 펼쳐지는 2차 국내 전지훈련에서는 K리그2 소속 수원FC, FC안양과의 연습경기가 예정돼 있다. 수원FC전은 17일 오후 3시, 안양전 21일 오후 3시다. 제주 전훈은 오는 23일까지 이어지게 된다.
대구FC는 1차 전지훈련지인 중국 쿤밍에서 지난달 3일부터 이달 7일까지 기초 체력을 집중적으로 끌어올렸다. 전술 훈련과 더불어 기존 선수들과 신인 및 영입 선수들 간의 조직력 강화에 힘을 쏟았다.
쿤밍에서 진행된 연습경기에서는 A팀과 B팀이 각각 5승 1패, 1승 2무 3패의 성적을 기록했다. A팀은 6경기에서 3실점을 내주면서 수비적으로 안정된 모습을 보여줬고, 새롭게 합류한 공격수 카이온과 지안이 5골과 4골을 터트리면서 올 시즌 활약을 기대케 했다.
제주 전지훈련은 A팀을 대상으로 실시되며, B팀은 대구에 머물면서 전력을 끌어올릴 예정이다.
[전지훈련 참가 명단]
GK(3명) : 조현우, 최영은, 이현우
DF(8명) : 김우석, 홍정운, 한희훈, 강윤구, 정우재, 이동건, 김진혁, 김태한
MF(7명) : 고승범, 정선호, 홍승현, 이해웅, 황순민, 고재현, 박한빈
FW(6명) : 전현철, 카이온, 지안, 세징야, 김대원, 임재혁
/letmeout@osen.co.kr
[사진] 대구FC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