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친차트] "또 퍼펙트올킬" 아이콘, 19일 연속 1위..매일매일이 신기록

[美친차트] "또 퍼펙트올킬" 아이콘, 19일...
12일 오전 아이콘 두 번째 정규앨범 '리턴' 타이틀곡 '사랑을 했다'는 네이버뮤직 멜론 지니 소리바다 벅스뮤직 올레뮤직...

[OSEN=김은애 기자] 아이콘이 19일째 1위 행진과 함께 또 '퍼펙트 올킬'을 달성했다.


12일 오전 아이콘 두 번째 정규앨범 '리턴' 타이틀곡 '사랑을 했다'는 네이버뮤직 멜론 지니 소리바다 벅스뮤직 올레뮤직 엠넷 몽키3 등 주요음원차트에서 1위를 기록했다. 19일째 1위도 놀라운데 퍼펙트 올킬까지 유지하고 있는 것이다.

지난 달 25일 발매 이후 4주째 차트 정상을 지키고 있는 아이콘은 ‘취향저격’으로 세운 1위 기록을 훌쩍 넘어서며, 매일매일 자체 신기록을 세우고 있다. 특히 인기가수들의 컴백 속에서도 1위를 굳건히 지키며 놀라운 화력을 자랑하고 있는 중이다.

아이콘은 이번에 본인들이 직접 참여한 음악으로 값진 성과를 거두게 됐다. '사랑을 했다'는 비아이가 작사 작곡을 맡았으며 바비가 작사에 참여해 자신들의 색깔을 가득 담았다. 여기에 비아이는 전곡 작사, 작곡에 이름을 올리며 프로듀서로서 성장을 알린 바.

이 같은 아이콘의 큰 성공요인으로는 '좋은 음악'의 힘이 팬덤은 물론 대중까지 단단히 사로잡았다는 분석이다. '사랑을 했다'는 경쾌한 피아노 리프 느낌 위에 슬픈 이별을 표현한 가사가 반전매력을 자아낸다.

도입부부터 비아이는 "사랑을 했다, 우리가 만나 지우지 못할 추억이 됐다, 볼만한 멜로 드라마 괜찮은 결말 그 거면 됐다, 널 사랑했다"라고 말하며 강력한 중독성을 자아낸다. 이에 기존 아이콘 팬들을 비롯해 일반 대중까지 '사랑을 했다'를 찾아듣고 있다.

여기에 아이콘의 활발한 예능활동도 빼놓을 수 없다. 아이콘은 '아는 형님' '주간 아이돌' 등을 통해 대활약을 펼치고 있다. 지난 11일에는 멤버 구준회가 '복면가왕'에 '레이싱카'로 출연해 뛰어난 가창력을 뽐냈다.

뿐만 아니라 아이콘은 빌보드, 버즈피드 등 유수의 외신 으로부터 호평을 받는 것은 물론, 17개국 해외 아이튠즈 앨범차트 1위, 일본 아이튠즈 앨범 종합 차트 1위, 미국 애플 뮤직 ‘Best of the Week’, 중국 최대 음악 플랫폼인 QQ뮤직의 실시간, 일간 차트에서도 1위를 휩쓸며 폭발적인 인기를 입증하고 있다. /misskim321@osen.co.kr

[사진] YG

[Copyright © OS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OSEN 페이스북에서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클릭!!!]
2018-02-12 07:43
이전기사간편보기 다음기사간편보기

Oh! 모션

Live 실시간 속보

OSEN 포토 슬라이드

HOT NEWS

OSEN과 커피한잔

OSEN Foc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