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유 맨시티] 데 브라이너, "실수해도 우리는 여전히 선두"
OSEN 이균재 기자
발행 2017.12.11 08: 16

맨체스터 시티 에이스 케빈 데 브라이너가 맨체스터 더비전의 승리 기쁨을 잠시나마 즐겼다. 
맨시티는 11일(한국시간) 새벽 영국 맨체스터 올드 트래퍼드서 열린 2017-2018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16라운드 원정 경기서 라이벌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를 2-1로 제압했다.
시즌의 반환점도 돌지 않았지만 맨시티의 우승이 일찌감치 굳어지는 분위기다. 선두 맨시티는 이날 승리로 2위 맨유와 승점 차를 11로 벌렸다. 아직 22경기가 남았지만 맨시티는 우승에 한 걸음 더 다가섰다.

데 브라이너는 경기 후 구단 공식 홈페이지에 실린 인터뷰서 "많은 팀들이 이번 주말에 승점을 잃었기 때문에 더 많은 압박감을 줄 수 있는 중요한 승리"라며 "우리는 이를 즐긴 뒤 다시 스완지 시티전에 집중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맨시티는 최근 샤흐타르 도네츠크 원정서 패하며 올 시즌 개막 후 22경기 무패행진을 마감했지만 EPL 단일 시즌 역대 최다인 14연승의 새 역사를 써내며 곧바로 반전 계기를 마련했다.
데 브라이너는 "승점 11은 큰 차이다. 우리가 실수를 해도 여전히 선두다"면서도 "우리는 만족할 수 없다. 일년 내내 해야 할 일이 있다"고 경계심을 늦추지 않았다./dolyng@osen.co.kr
[사진] ⓒGettyimages(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