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타니, LAA 등번호 17번…10일 공식 입단 기자 회견

오타니, LAA 등번호 17번…10일 공식 입단...
[OSEN=이종서 기자] 'OHTANI 17' LA 에인절스와 계약한 오타니 쇼헤이(23)의 등번호가 공개됐다.


[OSEN=이종서 기자] 'OHTANI 17' LA 에인절스와 계약한 오타니 쇼헤이(23)의 등번호가 공개됐다.

에인절스는 9일(이하 한국시간) 구단 공식 트위터를 통해 오타니 유니폼 제작 동영상을 공개했다. 이 영상 속 오타니의 등번호에는 '17'이 새겨졌다. 오타니는 니혼햄 파이터즈에서 11번을 달고 뛰었고, 2015년 WBSC 프리미어 12에서는 16번을 달고 뛰었다.

올 시즌 종료 후 미국 진출 도전을 선언했던 오타니는 메이저리그 30개 구단의 관심을 모두 받았다. 160km/h의 강속구를 던지며, 두자릿수 홈런을 기록하는 오타니의 능력은 빅리그에서도 투·타 가릴 것 없이 매력적인 카드였다.

오타니는 30개 구단을 상대로 '자신을 영입해야 하는 이유'를 보고서로 제출해달라는 등 칼자루를 쥔 채 협상을 진행했고, 최종 종착지로 에인절스를 택했다.

오타니는 "에인절스에 강한 유대감을 느꼈고, 목표를 달성하기에 가장 적합한 구단이라고 생각했다"며 에인절스르 택한 이유를 설명했다. 에인절스 역시 "오타니의 결정에 영광이다. 오타니가 우리 팀의 일원이 돼서 기쁘다"고 오타니의 결정을 반겼다.

한편 오타니는 10일 오전 8시 에인절스 공식 입단 기자 회견을 진행할 예정이다. / bellstop@osen.co.kr

[사진] LA 에인절스 트위터

[Copyright © OS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OSEN 페이스북에서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클릭!!!]
2017-12-09 15:13

Oh! 모션

HOT NEWS

로딩

OSEN 포토 슬라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