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트트릭’ 대구 주니오, K리그 클래식 33라운드 MVP 선정

‘해트트릭’ 대구 주니오, K리그 클래식...
[OSEN=이인환 기자] KEB하나은행 K리그 클래식 2017 33라운드 MVP로 주니오(대구)이 선정됐다.


[OSEN=이인환 기자] KEB하나은행 K리그 클래식 2017 33라운드 MVP로 주니오(대구)이 선정됐다.

주니오는 8일 광양축구전용구장에서 열린 전남과의 원정경기에서 해트트릭을 기록하며 팀의 4대 1 대승의 주역이 됐다. 대구는 주니오의 만점 활약으로 적진에서 귀중한 승점 3점을 따내며 클래식 잔류권인 리그 8위로 올라섰다. 승강 플레이오프권인 11위와는 승점 3점 차로, 스플릿 라운드 5경기에서 치열한 잔류경쟁이 펼쳐질 전망이다.

KEB하나은행 K리그 클래식 2017의 라운드 MVP선정은 K리그와 스포츠투아이가 공동으로 개발한 “투아이 지수(득점, 슈팅, 패스, 볼 경합, 드리블 돌파, 공간 침투 등 주요 경기 행위를 정량적, 정성적으로 평가하여 산출한 지수)”와 연맹 경기평가회의의 분석결과를 바탕으로 이루어진다. 주니오는 3득점을 포함, 총 5번의 슈팅 중 4번을 유효슈팅으로 연결하는 등 최전방에서의 활약이 높게 평가받아 투아이 지수 총점 442점을 기록했다.

한편, 챌린지 33라운드 MVP에는 경남의 말컹이 선정됐다. 말컹은 8일 리그 2위 부산과의 홈경기에서 역시 홀로 2골을 기록하며 2:0 완승을 이끌어냈다. 특히 챌린지 우승의 향배가 갈릴 수 있는 ‘승점 6점짜리 경기’에서 거둔 활약으로 큰 주목을 받았다. /mcadoo@osen.co.kr

[사진] 프로축구연맹 제공.

[Copyright © OS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OSEN 페이스북에서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클릭!!!]
2017-10-11 11:47

Oh! 모션

HOT NEWS

로딩

OSEN 포토 슬라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