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버, 출퇴근 카풀앱 '우버쉐어' 출시...서울 강남구 우선 실시
OSEN 강필주 기자
발행 2017.09.21 11: 08

차량 공유 서비스 우버가 카풀 서비스인 '우버쉐어(uberSHARE)'를 출시했다.
우버는 21일 서울 중구 스페이스 라온에서 출퇴근 전용 카풀서비스 우버쉐어 출시 기자간담회를 가지고 서울 일부 지역에서 운행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우버쉐어는 우선 서울 강남구에서 출발하는 카풀을 대상으로만 진행되고 추후 확대될 예정이다. 평일 출퇴근 목적으로 정해진 시간대에만 사용이 가능하다. 우버쉐어 이용이 가능한 시간대는 오전 6시부터 10시, 오후 5시부터 자정까지이다. 주말과 공휴일은 제외된다. 

우버쉐어의 장점은 ▲사용이 쉽고 ▲합리적인 가격 ▲대체적인 옵션이 될 수 있다는 것이다. 
우버쉐어는 기존 우버 앱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목적지를 정한 후 '쉐어(SHARE)' 아이콘을 눌러 요청할 수 있어 작동이 간단하다. 
요금은 전체 이동 거리 및 서비스 이용시간에 따라 산정된다. 기본료는 1500원이며 운행 종료 후 1분당 50원의 운행시간 요금과 km당 450원의 운행거리 요금이 합산된다. 
정산은 사전 등록한 신용카드(혹은 체크카드)로 자동으로 된다. 따라서 택시 등 국내 교통수단을 대체할 수 있는 서비스가 될 것으로 우버는 믿고 있다.
우버쉐어 서비스를 요청해 매칭이 되면 바로 우버쉐어 드라이버 파트너의 이름, 사진과 함께 차량에 대한 상세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우버쉐어 드라이버 파트너로 가입을 원하는 직장인의 경우 우버 드라이버 파트너 가입 홈페이지에서 등록이 가능하다. 
한편 우버는 우버쉐어 출시에 앞서 국내 최초 환경 전문 공익재단인 환경재단과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브룩스 엔트위슬 우버 아태지역 최고사업책임자(CBO)는 "우버는 세계 77개국 600개 도시 이상에서 사용되고 있으며 18개국 100개가 넘는 도시는 아시아다. 현재 운행회수는 50억건을 이용하고 있다"면서 "우버쉐어를 서울에 출시해 아주 기쁘다"고 말했다. /letmeout@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