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일본·중국 방문자 와이파이 로밍 ‘무료’ 제공

KT, 일본·중국 방문자 와이파이 로밍 ‘무료’ 제공
[OSEN=강필주 기자] KT는 올해 최대 황금연휴 기간인 추석을 맞아 일본∙중국을 방문하는 KT 회원에게...


[OSEN=강필주 기자] KT는 올해 최대 황금연휴 기간인 추석을 맞아 일본∙중국을 방문하는 KT 회원에게 ‘와이파이 로밍’ 서비스를 상시 무료로 제공한다고 18일 밝혔다.

KT는 지난 5월 한중일 통신사 전략 협의체 ‘SCFA(Strategic Cooperation Framework Agreement)’ 소속 통신사인 중국 차이나모바일, 일본 NTT도코모에 한중일 와이파이 로밍 서비스 무료화를 공식 제안했다.

SCFA 협력으로 KT 가입자는 중국을 방문했을 때 차이나모바일의 와이파이망을, 일본에서는 NTT도코모의 와이파이망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별도 서비스 신청이나 요금 과금 없이 서비스를 제공한다.

와이파이 로밍은 별도의 아이디, 패스워드 입력 없이 간편하게 최초 1회 설정 후 와이파이망에 자동으로 접속되는 서비스다. 국내 통신사 중 KT만 유일하게 제공하는 방식. 국내에서 KT 와이파이 AP를 선택하는 것처럼 양사가 구축한 와이파이를 선택만 하면 간편하게 데이터 접속이 가능하다.

일본에서는 ▲일본 전국 지하철 및 기차역 ▲세븐 일레븐 등 4만 6000여 개 편의점 ▲KFC, 모스버거 등 1만여 개 패스트푸드 레스토랑 ▲스타벅스 등 4000여 개 카페 ▲700여 개 주요 호텔 로비 등 ‘0001docomo’ 제휴 WiFi 네트워크(SSID)가 검색되는 10만개 이상 핫스팟 존에서 와이파이를 연결해 시간이나 용량 제한 없이 데이터 이용이 가능하다.

중국에서는 별도 안내하는 웹사이트를 통해 커버리지 확인이 가능하며, ‘CMCC’ 제휴 와이파이가 검색되는 핫스팟 존이면 연결이 가능하다. /letmeout@osen.co.kr

[사진] KT 제공

[Copyright © OS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OSEN 페이스북에서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클릭!!!]
2017-09-18 12:30

Oh! 모션

HOT NEWS

로딩

OSEN 포토 슬라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