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치, 3연속 QS 상승세…불펜 역전 내줘 4승 불발

로치, 3연속 QS 상승세…불펜 역전 내줘 4승 불발
[OSEN=광주, 이선호 기자] kt 외국인투수 돈 로치가 3연속 호투를 이어갔다.


[OSEN=광주, 이선호 기자] kt 외국인투수 돈 로치가 3연속 호투를 이어갔다.

로치는 17일 광주-기아 챔피언스필드에서 열린 2017타이어뱅크 KBO리그 KIA와의 시즌 12차전에 선발등판해 6이닝을 7피안타 무사사구 2실점으로 막았다. 탈삼진은 4개였다. 3-2로 앞선 7회부터 마운드에 오르지 않았다. 그러나 불펜이 역전을 허용해 4승에 실패했다.

1회는 김주찬의 삼진을 곁들여 삼자범퇴로 막았다. 2회는 선두타자 최형우에게 중전안타를 맞았지만 2탈삼진을 곁들여 후속 세 타자를 봉쇄했다. 3회는 1사후 김민식에게 중전안타를 내준 뒤 김선빈을 유격수 병살로 유도했다.

4회가 위기였다. 김주찬과 버나디나에게 연속안타를 맞고 무사 1,3루 위기를 맞았다. 버나디나와 김주찬의 이중도루 시도가 나왔고 포수 이해창이 귀루하던 김주찬을 잡아냈다. 이어 최형우의 중전안타가 나왔지만, 버나디나가 햄스트링을 일으켜 주루를 포기하는 바람에 행운의 실점을 막았다.

그러나 다음타자 나지완에게 가운데 낮은 직구를 초구로 던지다 좌중월 투런홈런을 맞고 역전을 허용했다. 코스가 제대로 들어갔으나 나지완의 노림수에 걸려들었다. 그래도 흔들림없이 5회는 가볍게 삼자범퇴로 처리하고 팽팽한 승부를 이어갔다.

타선이 다시 6회초 두 점을 뽑아 재역전에 성공했다. 힘이 생긴 로치는 6회 2사2루 위기에서 최형우를 2루 땅볼로 유도하고 퀄리티스타트를 완성했다. 최근 3경기 연속 퀄리티스타트에 성공하는 역투였다. 7회부터는 심재민에게 마운드를 넘겼다. 그러나 심재민이 연속 3안타를 맞고 역전을 허용해 4승에 실패했다.

로치는 올해 KIA를 상대로 일희일비했다. 4월 19일 수원경기는 7이닝 1실점으로 호투하고 승리를 따냈지만, 7월 8일 수원경기에서는 2⅓이닝동안 11실점의 수모를 당했다. 올들어 최다 실점이었다. 그래도 이날 호투로 설욕에는 성공했다. /sunny@osen.co.kr

[Copyright © OS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OSEN 페이스북에서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클릭!!!]
2017-09-17 16:11

Oh! 모션

HOT NEWS

로딩

OSEN 포토 슬라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