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입장] "청소년들에게 기회를"…전도연, 제천영화제에 기금 전달

[공식입장] "청소년들에게 기회를"…전도연,...
[OSEN=장진리 기자] 배우 전도연이 시네마엔젤로서 제천국제음악영화제에 기금을 전달했다.


[OSEN=장진리 기자] 배우 전도연이 시네마엔젤로서 제천국제음악영화제에 기금을 전달했다.

지난 11일 진행된 제13회 제천국제음악영화제 ‘시네마엔젤’ 기부식에서 전도연은 영화감독 이현승, 제천국제음악영화제 조직위원장 이근규, 허진호 집행위원장이 참석한 가운데 열 번째 시네마엔젤로서 영화제 티켓 500장에 해당하는 기금을 전달했다.

올해 10주년을 맞은 ‘시네마엔젤’은 국내 다수의 영화제를 통해 문화소외계층에게 영화 관람의 기회를 제공해 온 국내 영화배우들의 문화 후원 모임으로, 영화 관람권 제공, 단편 및 독립영화 후원, 서울아트시네마 필름 기증 등의 방법으로 지원 활동을 펼쳐 왔다.

올해의 시네마엔젤은 2009년도에 이어 두 번째로 배우 전도연이 선정됐다. 전도연은 버버리코리아의 후원으로 하퍼스 바자와 화보 촬영을 진행, 이를 통해 조성한 기금으로 제천지역 소외계층 청소년들을 위한 티켓 500장을 구입해 제13회 제천국제음악영화제에 전달했다.

이번 기부식에서 나눔의 뜻을 함께한 전도연은 "제천국제음악영화제가 제천지역 소외계층 청소년들에게 좋은 경험이 되길 바란다"며 "청소년들이 영화제 열기로 가득 찬 제천에서 다양한 영화 관람을 통해 영화의 새로운 매력을 발견하고, 축제에 동참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는 뜻을 전했다.

지난 2007년에 발족 된 시네마엔젤은 이현승 영화감독의 제의로 시작된 것으로, 영화배우 안성기를 비롯하여 송강호, 설경구, 황정민, 박해일, 유지태, 류승범, 강혜정, 공효진, 배두나, 수애, 신민아, 故 장진영, 이나영, 김주혁, 신하균, 정재영, 하정우, 김강우, 전도연, 이병헌, 임수정, 차승원, 송혜교, 김민희, 이정재, 이솜이 뜻을 같이 했다.

시네마엔젤은 문화소외계층의 영화 관람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영화 관람권 제공, 단편 및 독립영화 후원, 서울아트시네마 필름 기증 등 폭넓은 지원 활동을 하고 있다. 제천국제음악영화제 측은 "시네마엔젤 프로젝트는 배우들의 지속적인 모임과 활동을 통해 장기적으로 시네마엔젤 재단(Cinema Angel Foundation)의 형태로 발전시켜 그 범위를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mari@osen.co.kr

[사진] 제천국제음악영화제 제공

[Copyright © OS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OSEN 페이스북에서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클릭!!!]
2017-08-12 10:08

Oh! 모션

HOT NEWS

로딩

OSEN 포토 슬라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