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안성무, 또 한 번 기회 얻는다…28일 넥센전 선발 출격

삼성 안성무, 또 한 번 기회 얻는다…28일...
[OSEN=대구, 손찬익 기자] 안성무(삼성)가 다시 한 번 기회를 얻는다. 외국인 투수 재크 페트릭이 전력에서 이탈한...


[OSEN=대구, 손찬익 기자] 안성무(삼성)가 다시 한 번 기회를 얻는다. 외국인 투수 재크 페트릭이 전력에서 이탈한 가운데 선발진에 공백이 생긴 삼성은 다양한 카드를 놓고 고심한 끝에 안성무에게 기회를 주기로 했다.

2015년 육성 선수로 입단한 안성무는 지난달 8일 잠실 두산전서 1군 무대에 데뷔했다. 김한수 감독은 이날 경기를 앞두고 "아무래도 1군 마운드가 첫 경험이다보니 그 모습을 그대로 보여줬으면 한다. 특별히 바라는 것은 없다. 다만 자기가 가진 장점을 살려 공을 던졌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선발 마운드에 오른 안성무는 1회 3점을 헌납하는 등 불안한 모습을 보였으나 2회부터 안정감을 되찾으며 3⅔이닝 4피안타(1피홈런) 4볼넷 1탈삼진 3실점으로 비교적 잘 던졌다. 총 투구수는 78개. 직구 최고 137km까지 스피드건에 찍혔고 슬라이더, 포크볼, 커브를 섞어 던졌다.

김한수 감독은 경기 후 "안성무가 잘 던져줬다. 다음에 또 분명 기회를 줄 것"이라고 약속했다. 안성무는 오는 28일 고척 넥센전에 선발 출격할 예정이다.

사령탑 취임 직후 경쟁을 화두로 내세운 김한수 감독은 "선수들이 긴장의 끈을 놓지 않도록 하겠다. 새로운 선수들에게 기회를 많이 주면서 특정 선수를 정해놓고 육성한다기 보다는 누구든 제 자리에서 열심히 노력해 결과를 낸다면 반드시 기회를 줄 것"이라고 말했다.

퓨처스리그에서 선발 요원으로서 제 몫을 해주는 안성무가 1군 경험을 쌓으며 한 단계 더 성장하길 기대하는 바람이 담겨 있다. 또 한 번 1군 선발 출격 기회를 얻은 안성무가 어떤 모습을 보여줄까. /what@osen.co.kr

[Copyright © OS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OSEN 페이스북에서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클릭!!!]
2017-07-27 10:59

Oh! 모션

HOT NEWS

로딩

OSEN 포토 슬라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