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렉스타, 웨어러블 로봇기반 신발 개발 위한 MOU 체결
OSEN 강필주 기자
발행 2017.07.20 17: 21

아웃도어 브랜드 트렉스타가 지난 19일 부산 송정동 트렉스타 본사에서 근력증강 웨어러블 로봇 전문업체 ㈜FRT, 한국로봇융합연구원(KIRO)과 웨어러블 로봇 기반의 첨단 신발 개발을 위한 업무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력은 등산 시 체력 저하로 인한 낙상사고 및 관절 부상을 예방하기 위해 웨어러블 근력지원 디바이스를 신발에 적용한다는데 의의가 있다.
한국로봇융합연구원(KIRO)은 우수기술 이전과 문제점 해결을 지원하고, FRT는 근력지원 디바이스 개발을 중점적으로 맡게 된다. 트렉스타는 이를 바탕으로 등산 후 등산 시 체력 소모를 줄일 수 있는 근력증강 디바이스를 등산화에 적용하고 상품화하게 된다. 또 무릎의 압력 및 관절 스트레스 감소형 모듈을 탑재한 등산화도 선보일 예정이다.

트렉스타의 권동칠 대표는 "차세대 ICT 기술의 핵심 분야로 떠오른 웨어러블 디바이스 기술은 피트니스와 헬스케어 외 아웃도어 분야에서 무궁무진한 시장성을 갖고 있다"며 "앞으로도 국내외의 다양한 비즈니스 파트너들과 함께 신 기술을 개발하여 아웃도어 신발 산업의 시장영역을 넓혀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트렉스타는 국내 유턴기업으로서 5~6기의 로봇을 사용하는 신발 제조공정 자동화 및 유통망과의 연계를 할 수 있는 스마트 공장을 도입할 예정이다. /letmeout@osen.co.kr
[사진] 트렉스타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