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수닷컴-엘렉시, AI 분야 솔루션 공동 개발 MOU 체결
OSEN 강필주 기자
발행 2017.06.23 15: 16

㈜파수닷컴이 인공지능(AI), 임베디드 관련 소프트웨어 솔루션 전문 ㈜엘렉시와 인공지능(AI)을 접목한 데이터 보안 솔루션 공동 개발 및 협력을 위한 MOU(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MOU를 통해 파수닷컴의 내부 정보유출 탐지 솔루션과 엘렉시의 이상패턴 감지 솔루션을 연동하기로 했다. 이로써 인공지능 보안 솔루션 시장에서의 경쟁력 확보 및 잠재적인 사업 기회 발굴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파수 리스크뷰(Fasoo RiskView)는 조직 내 구축된 다양한 보안 시스템 로그들의 연관관계를 기반으로 문서 사용자의 패턴 및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위험도를 관리하는 솔루션이다. 여기에 딥러닝 기반 신경망 방식으로 데이터스트림을 실시간 모니터링, 이상패턴을 탐지하는 솔루션인 ‘필로-AD(Philo-AD)’를 접목함으로써 한층 더 지능적인 정보유출 탐지 성능을 구현한다.

이로써 기존에는 찾지 못했던 유출 리스크 위험을 딥러닝 학습을 통해 탐지할 수 있게 됐다. 또 리스크 판별을 위한 규칙이 자동 생성되어 전문가의 리소스를 최소화 하였으며, 판단 오류를 점진적으로 줄여줌으로써 시스템 신뢰도를 향상시켰다. /letmeout@osen.co.kr
[사진] 파수닷컴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