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트럭, 대규모 PDI 센터&라이온스 2층버스로 한국공략 나선다

만트럭, 대규모 PDI 센터&라이온스 2층버스로...
[OSEN=이인환 기자] 만트럭버스코리아가 대규모 투자로 성장 가속화에 박차를 가한다.


[OSEN=이인환 기자] 만트럭버스코리아가 대규모 투자로 성장 가속화에 박차를 가한다.

상용차 생산업체인 만트럭버스그룹(MAN Truck & Bus AG)의 한국법인인 만트럭버스코리아(주)가 경기도 평택시에 대규모 신축 PDI(Pre-Delivery Inspection, 출고 전 차량점검)센터와 이달 중 본격적인 운영을 앞두고 있는 유럽형 MAN 라이온스 2층버스(MAN Lion’s Double Decker)를 전격 공개했다.

만트럭버스코리아는 올해에만 경기도 용인시 소재 본사 신사옥을 개소하고, MAN 천연가스 저상버스 및 최신 유로6C 신제품 라인업을 잇따라 공개하며 양적 성장에 이은 질적 성장의 기반을 탄탄히 다져 나가고 있다. 이번에 공개한 새로운 단독 평택 PDI센터 및 유럽형 MAN 라이온스 2층버스를 통해 국내 시장에서의 입지를 보다 견고히 하고 수입 상용차 시장 1위 자리를 향한 행보에 더욱 박차를 가한다는 전략이다.

막스 버거(Max Burger) 만트럭버스코리아 사장은 “규모 및 시설 모든 면에서 한층 현대화된 평택 PDI센터에서 보다 체계적으로 수준 높은 고객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대규모 물류거점 신설, 버스를 포함한 제품 라인업 강화 등 지속적이고 가시적인 투자를 통해 한국시장에 보다 확고한 자리매김을 하고자 한다“는 포부를 밝혔다.


▲ 1천만 달러 투자, 기존보다 6배 커진 대규모 PDI센터

만트럭버스코리아는 증가하는 판매량과 양질의 고객 서비스 요구에 보다 신속하고 체계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대규모 단독 PDI센터를 새롭게 열었다. PDI센터는 해외에서 생산해 수입된 차량을 국내 소비자들에게 인도하기 전, 차량을 최종 정밀 점검하고 필요 시 보완, 보관하는 곳이다.

경기도 평택시 포승읍에 위치한 새로운 PDI센터는 총 면적 8,763평(28,969㎡) 규모로, 기존 충청남도 추부면에 있던 PDI센터와 비교해 그 규모가 6배 가량 대폭 확대됐다.

센터는 최종 차량 조립 및 검수가 이뤄지는 PDI 및 어셈블리 2개동을 비롯해, 사무실 겸 부품 창고, MAN 트레이닝센터, 완성차 보관 창고, 딜리버리센터 등 총 5개 건물로 구성된다. 총 16개의 더블 워크베이를 통해 차량 조립 및 검사, 보관, 인도에 이르는 보다 효율적인 통합 업무 처리가 가능하다. 여기에, 카페테리아, 휴게공간, 구내식당은 물론이고 키즈존까지 마련해 직원 및 방문 고객들을 위한 편의시설 확충에도 힘썼다.

PDI센터 내에 MAN 트레이닝센터도 마련했다. 이 곳에서 세계 최고 수준의 전문가들이 영업 및 서비스 테크니션을 대상으로 체계적인 정비 기술 교육 프로그램과 매뉴얼을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신규 고객들이 차량을 보다 잘 이해하고 효율적으로 운행할 수 있도록 차량 기능 및 작동 방법에 대한 교육도 실시할 방침이다.

만트럭버스코리아는 PDI센터가 고객들에게 차량을 실제로 인도하기 전에 최종적으로 제품을 점검하는 곳인 만큼, 이 곳에서의 서비스 수준을 한층 끌어 올림으로써 만트럭버스 제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만족도와 신뢰도 제고를 최우선으로 하는 대 고객 서비스 체질 개선에 적극 나선다는 계획이다.

한편, 만트럭버스 독일 본사는 만트럭버스코리아의 이번 PDI센터를 평택항 배후물류부지로 확장, 이전하는 데 1천만 달러를 투자했다. 이는 지난해 5월, 만트럭버스코리아 용인 본사 및 직영 정비사업소 설립을 위해 경기도 용인시와 체결한 투자 협약에 이은 두 번째 대규모 투자 건이다.


▲ 디자인과 첨단 안전사양을 갖춘 MAN 라이온스 2층버스

만트럭버스코리아는 평택 PDI센터와 함께, 이달 중 본격적인 운영을 앞두고 있는 MAN 라이온스 2층버스를 국내 최초로 공개했다.

지난 3월 서울모터쇼에서 아시아 최초로 천연가스 저상버스를 공개, 국내 버스시장에서의 본격적인 행보에 나선 만트럭버스코리아는 이번 MAN 라이온스 2층버스 공개로 버스시장에서의 경쟁 우위를 다진다는 전략이다.

유럽 현지에서 생산해 국내로 들여오는 MAN 라이온스 2층버스는 유럽 프리미엄 버스 특유의 디자인과 고급스러운 기능들이 특징이다. 1층과 2층의 승객석 및 휠체어 공간을 포함해 총 73석을 갖췄으며, 차량 전면과 측면에 대형 윈도우를 설치해 밝고 편안한 실내 분위기를 연출한다.

1층 출입구에는 램프가 적용된 자동경사판을 적용, 주∙야간에 관계없이 교통약자들의 편리하고 안전한 승하차가 가능하다. 전 좌석은 인체공학적으로 설계돼 편안한 승차감을 제공하며, 좌석마다USB 충전포트가 마련돼 승객들은 이동 중에 휴대폰을 비롯한 모바일 기기를 충전할 수 있다.

운전석은 리무진 타입으로 디자인되어 운전자는 기존 버스보다 한층 여유로운 공간에서 차량 운행에 집중할 수 있다. 차량 천장과 벽면은 알루미늄 재질을 적용해 깔끔하면서 내구성까지 뛰어나다.

MAN 라이온스 2층버스는 최신 배기가스 규제인 유로6C 기준을 충족하는 최고출력 460마력의 MAN 엔진과 팁매틱12(TipMatic) 자동변속기를 탑재하여 성능도 겸비했다.

MAN 라이온스 2층 버스는 다양한 첨단 안전시스템을 통해 안전한 주행 및 제동 성능을 제공한다. 엔진룸 화재 경보 장치, 360도 어라운드 뷰 모니터링 시스템 등 차체 내∙외부에서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사고들을 예방할 수 있는 기능들도 탑재됐다.

MAN 라이온스 2층버스는 경기도 김포 및 안산 등 2개 지역 내 광역노선에 우선 도입을 위해 현재까지 총 52대 납품 계약을 완료한 상태로, 이달 말부터 시민들이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mcadoo@osen.co.kr

[Copyright © OS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OSEN 페이스북에서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클릭!!!]
2017-06-09 16:36

Oh! 모션

HOT NEWS

로딩

OSEN 포토 슬라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