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그룹 'HMG 저널' 'HMG TV', 누적 조회수 1,000만 돌파
OSEN 강희수 기자
발행 2017.06.09 08: 52

 현대자동차그룹이 운영 중인 디지털 미디어 채널인 HMG 저널과 HMG TV가 오픈한 지 100여 일만에 누적 조회수 1,000만 건을 돌파했다.
9일 현대자동차그룹에 따르면 지난 2월말 오픈한 HMG 저널과 HMG TV는 하루 평균 조회수 약 10만 건을 기록해 왔다. 
HMG 저널과 HMG TV는 ‘Connecting to the Future(미래를 향한 연결)’라는 슬로건 아래 그룹의 기술 전문성과 산업 리더십을 보여주는 카 라이프, 연구개발, 신제품 출시, 인재채용, 사회공헌 등과 관련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텍스트와 이미지 콘텐츠 기반으로 운영되는 HMG 저널은 기존의 블로그형 기사 외에, 카드뉴스, 인포그래픽스, 데이터저널리즘 등 다양한 형식의 콘텐츠를 발행하며 그룹 및 자동차 관련 소식을 전하고 있다. 
특히, 신형 그랜저의 구매 성향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데이터저널리즘 콘텐츠의 경우 게재 하루 만에 약 30만 건의 조횟수를 기록하기도 했다.
영상 콘텐츠 기반으로 운영되는 HMG TV는 시승기, 신차 발표회 및 모터쇼 생중계, 애니메이션으로 보여주는 드라이빙 가이드, 홍보 및 광고 영상 등 유익하고 흥미로운 다양한 장르의 영상들을 제공하고 있다.
또, 걸그룹 아이오아이의 소혜는 그룹 뉴스와 그룹사의 주요 직무를 소개하는 영상에 등장해 인기를 얻고 있다.
 HMG 저널과 HMG TV는 페이스북을 비롯, 유튜브, 트위터, 인스타그램, 스토리 채널,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TV, 카카오 브런치 등 18개 온라인 채널에서 서비스 되고 있다. /100c@osen.co.kr
[사진] HMG TV의 그룹 뉴스 진행자인 아이오아이의 소혜.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