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CK LPL LMS 최강 리그는...신규 글로벌대회 '리프트 라이벌스' 7월 개최

LCK LPL LMS 최강 리그는...신규...
[OSEN=고용준 기자] 지역별 최강 리그를 가린다. 라이엇게임즈가 지역대항전 형태의 새로운 글로벌 e스포츠 대회인...


[OSEN=고용준 기자] 지역별 최강 리그를 가린다. 라이엇게임즈가 지역대항전 형태의 새로운 글로벌 e스포츠 대회인 ‘리프트 라이벌스(Rift Rivals)’를 7월 초 개최한다.

리프트 라이벌스는 현재 전세계 13개 지역에서 열리고 있는 LoL e스포츠 리그를 5개 권역으로 구분해 각각 개별적으로 진행된다. 5개 권역은 지리적 접근성과 리그의 상대적인 실력 등을 복합적으로 고려해 정해졌으며 한국(LCK)은 중국(LPL) 및 대만/홍콩/마카오(LMS)와 함께 7월 6일부터 9일까지 대만 카오슝에 위치한 ‘카오슝 전람관(Kaohsiung Exhibition Center)’에서 지역 최강 리그 타이틀을 두고 다툰다.
한국, 중국, 대만/홍콩/마카오 지역이 대결하는 리프트 라이벌스에는 각 리그 별로 지난 스프링 스플릿 기준 상위 4개팀씩 총 12개팀이 참가한다. 이에 따라 한국을 대표해서는 SK텔레콤 T1, kt 롤스터, 삼성 갤럭시, MVP가 출전하게 된다. WE, 로얄 네버 기브업(Royal Never Give UP, RNG), 에드워드 게이밍(Edward Gaming, EDG), OMG가 중국 대표로, 대만/홍콩/마카오 지역에서는 플래시 울브즈(Flash Wolves), ahq e스포츠 클럽(ahq e-Sports Club), J 팀(J Team), 마치 e스포츠(Machi E-Sports)가 나선다.
그룹 스테이지에서는 각 리그 별 같은 순위를 기록한 팀끼리 한번씩 단판승으로 맞붙는다. 다시 말해 SK텔레콤 T1은 중국 1위 WE와 대만/홍콩/마카오 1위 플래시 울브즈와 한번씩 대전하는 것. 각 리그 2,3,4위 역시 같은 방식으로 타 리그 같은 순위 팀과 대결한다. 이 같은 결과를 합산해 그룹 스테이지 1위를 기록한 팀은 결승으로 직행하고 나머지 2, 3위는 5전 3선승제의 준결승을 치러 결승 진출자를 가린다.

준결승과 결승은 모두 5전 3선승제로 치러지며 출전팀은 각 팀 코칭 스태프들의 논의를 통해 팀들의 출전 순서가 결정된다. 즉 각 지역의 4개 팀이 마치 하나의 팀인 듯, 출전 순서 등의 전략을 함께 논하는 형태다. 5전 3선승에 있어 지역별 4개팀은 모두 한 차례씩 출전하는 것이 원칙이나 3경기만에 끝날 경우 한 팀은 출전하지 않고, 5경기까지 갈 경우에는 한 팀이 두 번 출전하게 된다.
이 외에는 유럽(EU LCS)과 북미(NA LCS)가 한 권역으로 묶여 대결하고, 독립국가연합(LCL)은 터키(TCL)와, 브라질(CBLoL)은 북라틴 아메리카(LLN) 및 남라틴 아메리카(CLS)와 각각 한 권역으로 구분된다. 마지막으로는 동남아시아(GPL)와 오세아니아(OPL), 일본(LJL)이 남은 한 권역을 구성하게 돼 총 5개 권역으로 진행된다. 각 지역별 리그 규모 등에 따라 참가팀 수의 차이는 있지만 구조와 진행 방식은 유사하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올 해 처음으로 시도되는 ‘리프트 라이벌스’는 각 리그의 상위권 팀들의 평균적인 수준을 볼 수 있고 타 지역 동일 순위 팀과의 직접적인 실력 비교가 가능하다는 측면에서 기존의 미드시즌 인비테이셔널이나 LoL 월드 챔피언십과는 또 다른 재미를 팬들에게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 준결승 또는 결승에서의 출전 순서 등 4개 팀의 코칭진이 머리를 맞대고 함께 전략을 논하는 과정 또한 이색적인 재미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 scrapper@osen.co.kr
[사진] 라이엇게임즈 제공.

[Copyright © OS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OSEN 페이스북에서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클릭!!!]
2017-05-24 09:58

Oh! 모션

HOT NEWS

로딩

OSEN 포토 슬라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