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L 챌린지] 변현우, 전략 앞세워 전태양 3연승 저지

[SSL 챌린지] 변현우, 전략 앞세워 전태양...
[OSEN=서초, 고용준 기자] 변현우의 전략 전술이 돋보였다. 변현우가 SSL 챌린지서 기세를 탄 전태양의 3연승을...


[OSEN=서초, 고용준 기자] 변현우의 전략 전술이 돋보였다. 변현우가 SSL 챌린지서 기세를 탄 전태양의 3연승을 저지했다.

변현우는 20일 오후 서울 서초 넥슨 아레나에서 벌어진 '2017 SSL 챌린지 시즌1' 2라운드 3주차 전태양과 경기서 벙커링과 전진 병영, 깜짝 밴시까지 다채로운 전략을 꺼내들면서 3-1 승리를 거뒀다. 이 승리로 변현우는 2승 1패가 되면서 상위권 싸움에 뛰어들었다. 전태양은 2라운드 첫 패배를 당했다.

테란 대 테란 동족전임에도 변현우의 승부수로 예상과 다르게 싱겁게 경기가 끝났다. 변현우가 1세트 '돌개바람'서부터 과감한 전략을 꺼내들었다. 변현우는 앞마당을 선택한 전태양의 허를 찌르는 사신-벙커링으로 손쉽게 선취점을 뽑아냈다. 전태양이 2세트를 만회했지만 변현우의 과감한 승부수는 3세트 또 한 번 나왔다.

변현우는 3세트 '어비셜 리프'서 중앙 지역에 2병영을 전진해서 건설했다. 변현우가 선택한 카드는 불곰. 갑작스러운 불곰의 공격에 전태양은 입구가 허무하게 돌파당하면서 승부가 결정지었다. 전진 2병영에 일격을 맞은 전태양이 4세트 '벨시르 잔재'서 상대 진영 부근에 전진 2병영을 건설해 앙갚음에 나섰지만 변현우는 전태양의 공격을 무난하게 막고 밴시로 역습을 성공시키면서 승부의 마침표를 찍었다.

◆ 2017 SSL 챌린지 시즌1 2라운드 3주차
▲ 1경기 백동준(무소속) 3-2 김동원(트루 e스포츠)
1세트 백동준(프로토스, 5시) 승 [벨시르 잔재] 김동원(테란, 11시)
2세트 백동준(프로토스, 5시) [뉴커크 재개발지구] 김동원(테란, 7시) 승
3세트 백동준(프로토스, 11시) 승 [어비설 리프] 김동원(테란, 5시)
4세트 백동준(프로토스, 7시) [여명] 김동원(테란, 1시) 승
5세트 백동준(프로토스, 11시) 승 [프로스트] 김동원(테란, 7시)

▲ 2경기 변현우(엑스퍼트) 3-1 전태양(스플라이스)
1세트 변현우(테란, 1시) 승 [돌개바람] 전태양(테란, 7시)
2세트 변현우(테란, 7시) [여명] 전태양(테란, 1시) 승
3세트 변현우(테란, 11시) 승 [어비셜 리프] 전태양(테란, 5시)
4세트 변현우(테란, 11시) 승 [벨시르 잔재] 전태양(테란, 5시)

scrapper@osen.co.kr

[Copyright © OS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OSEN 페이스북에서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클릭!!!]
2017-05-21 00:04

Oh! 모션

HOT NEWS

로딩

OSEN 포토 슬라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