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 AI 탑재 데이터 플랫폼 ‘SQL 서버 2017' 국내 발표

[OSEN=강필주 기자] 한국마이크로소프트(MS)가 인공지능(AI)을 기반으로 온프레미스와 클라우드 상에서 모두 사용가능한 하이브리드형 데이터베이스 솔루션 ‘SQL 서버 2017(SQL Server 2017)’을 18일 국내 공식 발표했다.

SQL 서버 2017는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해 복잡한 프로세스를 제거하고, 이용자가 보다 쉽고 효율적으로 데이터를 관리하고 필요한 인사이트를 빠르게 제공받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SQL 서버 2017에는 데이터 검색 및 분석을 통해 의미있는 인사이트를 도출하는 MS 그래프가 적용됐다. 연결돼 있는 다양한 조각들의 데이터를 연결, 인사이트를 제시하며 기업 운영의 민첩성을 높여준다.

또 인메모리 컬럼스토어(In-Memory ColumnStore)를 통해 기존 버전 대비 최대 100배 더 빠른 분석을 제공하는 업계 최고수준의 인메모리 프로세싱 성능과 인메모리 OLTP로 30배 빠른 트랜잭션을 선보인다. 휴면 및 이동 중에서 암호화 기능이 적용되는 상시암호화 기능으로 NIST선정 7년 연속 가장 안전한 데이터 베이스로 인정 받기도 했다.

SQL 서버 2017은 윈도우 뿐만 아니라 다양한 오픈소스 플랫폼까지 지원을 확대한다. 레드햇, 수세(Suse), 우분투(Ubuntu)와 같은 리눅스 뿐만 아니라 도커 컨테이너까지 멀티 플랫폼을 지원한다. 또 기존 R 지원확대와 더불어 새롭게 파이썬(Python)을 빌트인 형태로 선보인다. 빌트인 된 파이썬과 R 통합 솔루션은 1초에 100만 건의 예측을 통해 인사이트를 제공하며, 아이폰과 같은 모바일에서도 결과 확인이 가능하다.

MS는 SQL 서버 2016 SP1부터 엔터프라이즈, 스탠다드, 익스프레스 에디션에 데이터 처리량의 차이만 둬 고객이 어떤 에디션을 사용하더라도 SQL 서버의 모든 기능을 체험해 볼 수 있도록 했다. 이는 이번 발표된 SQL 서버2017에도 똑같이 적용될 예정이다.

한편 한국 MS는 SQL 서버 2017 국내 발표를 맞아 오는 19일 광화문 사옥에서 사용자를 대상으로 '마이크로소프트 데이터 앰프' 행사를 개최해 마이크로소프트의 데이터 플랫폼 전략에 대해 설명할 예정이다. /letmeout@osen.co.kr

[Copyright © OS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OSEN 페이스북에서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클릭!!!]
2017-05-18 17:51

Oh! 모션

HOT NEWS

로딩

OSEN 포토 슬라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