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운-베베숲-페넬로페, 4월 물티슈 브랜드 평판 순위

브라운-베베숲-페넬로페, 4월 물티슈 브랜드 평판 순위
[OSEN=강필주 기자] 프리미엄 물티슈 평판 분석 결과 브라운이 1위를 차지했고 베베숲, 페넬로페가 그 뒤를 이은...


[OSEN=강필주 기자] 프리미엄 물티슈 평판 분석 결과 브라운이 1위를 차지했고 베베숲, 페넬로페가 그 뒤를 이은 것으로 드러났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프리미엄 물티슈 14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 분석을 실시해 결과를 발표했다. 지난 3월 26일부터 4월 27일까지의 프리미엄 물티슈 브랜드 빅데이터 97만 9491개를 분석,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지수를 파악한 것이다. 지난 3월 브랜드 빅데이터 144만 2573개와 비교해보면 32.10% 하락한 수치다.

이에 따르면 4월 프리미엄 물티슈 브랜드 평판 순위는 브라운, 베베숲, 페넬로페, 순둥이, 달곰이, 닥터아토, 핀덴 스킨베베, 미엘, 간나나기, 맘아랑, 클레보스, 네츄럴오가닉, 엘프레리, 하기스물티슈 순으로 나타났다. 1~3위 순위는 변화가 없었지만 전체적인 브랜드평판지수는 내려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하기스 아기 물티슈를 포함한 유한킴벌리 물티슈 10종 등은 판매업무정지 처분를 받은 상태이므로 브랜드평판은 측정하지 않았다고 설명했다.

1위 브라운 물티슈 브랜드는 참여지수 13만 7280, 소통지수 7만 884, 커뮤니티지수 2만 42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2만 8588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39만 8854와 비교하면 42.69%가 하락했다.

2위 베베숲 물티슈 브랜드는 브랜드평판지수 22만 2715로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36만 8770와 비교해 39.61% 떨어졌다. 3위 페넬로페 물티슈 브랜드는 브랜드평판지수 14만 5910로 전월(19만 2896) 대비 24.36% 내려갔다.

한편 한국기업평판연구소에 따르면 이번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눴다. 프리미엄 물티슈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는데, 긍부정 비율분석을 강화했다. /letmeout@osen.co.kr

[사진]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제공

[Copyright © OS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OSEN 페이스북에서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클릭!!!]
2017-04-28 14:24

Oh! 모션

HOT NEWS

로딩

OSEN 포토 슬라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