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소형 SUV ‘코나’, 안면부까지 드러냈다

현대차 소형 SUV ‘코나’, 안면부까지 드러냈다
[OSEN=강희수 기자] 현대자동차가 올 여름 출시를 예고 하고 있는 글로벌 소형 SUV...


[OSEN=강희수 기자] 현대자동차가 올 여름 출시를 예고 하고 있는 글로벌 소형 SUV ‘코나(KONA)’의 조금씩 드러나고 있다.

현대차는 28일, ‘코나(KONA)’의 차의 인상을 좌우하는 전면부 일부를 공개했다. 현대차는 ‘코나(KONA)’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을 고조시키기 위해 아주 조끔씩 외관을 공개하고 있다. 이른바 티저 기법이다.

코나의 전면부 디자인은 대형 캐스케이딩 그릴(Cascading Grill)이 적용돼 패밀리 룩을 이어가는 한편, 전면부 램프(등화장치)의 조형(造形)이 상/하단으로 분리된 독창적인 형태를 취하고 있다.

용광로에서 쇳물이 쏟아지는 모습과 폭포수의 형상에 영감을 받아 디자인된 대형 캐스케이딩 그릴과 보닛후드 양 측면에 새겨진 캐릭터 라인이 조합돼 역동적이고 강렬한 느낌을 강조했다.

현대차에 처음으로 적용된 분리형 램프 조형은 LED 주간주행등(DRL: Daytime Running Light)과 더불어 미래지향적 이미지를 완성했으며 주간주행등 사이의 가늘고 긴 가로 막대 형태의 가니쉬(어퍼 가니쉬ㆍUpper Garnish)는 차를 더욱 낮고 넓게 보이도록 했다.

‘코나’는 혁신적인 디자인은 물론 안전, 주행성능, 적재공간 등 모든 면에서 한 차원 높은 상품성을 갖춘다는 방침 아래 개발 됐다. 탑승자의 승하차 편의성과 주행 편의성를 고려한 최적의 실내 공간을 구현하고 사용자 중심의 최신 인포테인먼트시스템과 각종 능동 안전 사양을 적용했다고 한다. /100c@osen.co.kr

[사진] 현대자동차 제공.

[Copyright © OS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OSEN 페이스북에서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클릭!!!]
2017-04-28 08:18

Oh! 모션

HOT NEWS

로딩

OSEN 포토 슬라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