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 '채식주의자', 교보문고 연간 베스트셀러 1위 선정

한강 '채식주의자', 교보문고 연간 베스트셀러...
[OSEN=손찬익 기자] 한강의 '채식주의자'가 2016년 교보문고 베스트셀러 종합 1위에 선정됐다.


[OSEN=손찬익 기자] 한강의 '채식주의자'가 2016년 교보문고 베스트셀러 종합 1위에 선정됐다.

교보문고에 따르면 채식주의자는 맨부커 인터내셔널상을 수상하면서 한국문학에 대한 독자들의 무관심을 단숨에 뒤집었다. 노벨문학상에 비견되는 국제 문학상 수상에 국내 독자들의 관심은 폭발적이었고 한동안 품귀현상을 빚을 정도로 인기를 끌면서 한국문학 전체를 견인했다.

2위는 혜민의 '완벽하지 않은 것들에 대한 사랑' 그리고 기시미 이치로의 '미움받을 용기'가 3위에 올랐다. '미움받을 용기'는 2013년 출간 당시에는 베스트셀러 순위권에 들지 못했으나 국내에 '아들러 심리학'과 용기 코드의 열풍을 이끌면서 독자들의 사랑을 한 몸에 받았다.

4위는 설민석의 '설민석의 무도한국사 특강'. 한국사 강사 설민석이 케이블TV를 통해 이순신, 김구, 윤동주 등 임진왜란, 일제강점기에 나라를 지킨 인물을 중심으로 강연을 진행하면서 다양한 연령층에서 공감을 이끌어냈다. 히가시노 게이고의 '나미야 잡화점의 기적'은 5위를 기록했다.

이밖에 ▲지적 대화를 위한 넓고 얕은 지식(채사장) ▲사피엔스(유발 하라리) ▲나에게 고맙다(전승환) ▲미움받을 용기. 2(기시미 이치로) ▲자존감 수업(윤홍균)이 10위 안에 포함됐다. /what@osen.co.kr

[Copyright © OS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OSEN 페이스북에서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클릭!!!]
2016-12-13 10:18

Oh! 모션

HOT NEWS

로딩

OSEN 포토 슬라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