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친시청률] '도깨비', 매회가 역사..최고 시청률 13%

[美친시청률] '도깨비', 매회가 역사..최고...
[OSEN=박소영 기자] '도깨비의 승승장구'


[OSEN=박소영 기자] '도깨비의 승승장구'

tvN '도깨비'가 완벽한 시청률 성적표를 완성하고 있다.

10일 방송된 '도깨비' 4회분은 케이블, 위성, IPTV를 통합한 유료플랫폼 가구 시청률 기준, 평균 12.3% 최고 13.1%를 기록했다. (닐슨코리아 /유료플랫폼 /전국 가구 기준)

tvN 채널의 타깃인 남녀 20~40대 시청률은 평균 9.8% 최고 10.3%로 지난 3회분보다 상승하며 지상파를 포함한 전 채널에서 동시간대 시청률 1위에 올랐다. 특히 여자 40대 시청률은 평균 18.3%, 최고 20.3%까지 치솟으며 폭발적인 반응을 얻었다.

이날 방송에서는 도깨비 김신(공유 분)이 처음이자 마지막인 도깨비 신부 지은탁(김고은 분)에게 사랑을 느끼는 모습이 담겼다. 극중 김신은 지은탁으로부터 지금까지 검이 안 보이는 척했던 이유를 전해 들었던 상황.

하지만 김신은 지은탁이 도깨비 검을 뽑으면 그동안 고통스러워했던 불멸을 끝낼 수 있다는 현실을 접하게 되자, 이제까지 몰랐던 죽음이라는 것에 대한 고민에 빠졌다. 지은탁을 보고 싶은 마음과 피하고 싶은 마음이 한꺼번에 교차하는 괴로움을 겪게 된 것.

특히 김신은 지은탁의 소환을 받고 나간 자리에서 본의 아니게 술에 취한 채 지은탁에게 도깨비 신부의 비밀에 대해 실토해버리고 말았다. 지은탁에게 네가 처음이자 마지막 신부이며 오직 도깨비 신부만이 검을 뽑을 수 있다고 털어 놓은 것.

하지만 그 검을 뽑으면 자신이 죽음에 이른다는 것을 차마 밝히지 못한 채 예뻐지게 된다는 말로 돌려서 표현하면서 스스로 안타까워했다.

둘은 캐나다로 날아갔다. 김신은 '사랑의 물리학'이라는 시를 읽으며 "질량의 크기는 부피와 비례하지 않는다. 제비꽃같이 조그마한 그 계집애가. 꽃잎같이 하늘거리는 그 계집애가. 지구보다 더 큰 질량으로 나를 끌어당긴다. 순간, 나는 뉴턴의 사과처럼 사정없이 그녀에게로 굴러 떨어졌다. 쿵 소리를 내며 쿵쿵 소리를 내며"라고 읊조렸다.

이때 지은탁이 김신을 소리쳐 불렀고, 순간 김신은 환한 웃음과 함께 자신을 향해 달려오는 지은탁을 넋을 잃고 바라봤다. "첫사랑이었다"라는 시의 마지막 구절을 읽는 순간, 눈부시게 화창한 햇살을 후광으로 받으며 눈앞에 지은탁이 다가왔고, 김신은 심장이 멎는 듯한 표정을 지었다.

김신이 지은탁에 대한 사랑의 감정을 느끼게 되면서 과연 도깨비 검을 뽑고 죽음을 선택할 것인지 궁금증을 높였다. '도깨비'는 매주 금 토요일 오후 8시에 전파를 탄다. /comet568@osen.co.kr

[사진] '도깨비' 캡처

[Copyright © OS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OSEN 페이스북에서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클릭!!!]
2016-12-11 08:21

Oh! 모션

HOT NEWS

로딩

OSEN 포토 슬라이드